상호관세우려로 크게 하락했던 반도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5-04-11 04:15본문
상호관세우려로 크게 하락했던 반도체, 방산, 전력기기, 휴대폰 부품주 등의 주가가 일제히 급등했다.
중국 견제 움직임이 이어지면서 수혜가 예상되는 이차전지, 조선 업종의 상승폭도 컸다.
거래정지 종목을 제외하고 코스피 종목 782개가 상승했고 하락은 47개에 그쳤다.
기존 팬타닐 관련 관세 20%에 이날부터 발효한상호관세120%를 더한 값이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이전 조처된 관세까지 포함하면 145%가 넘어가는 셈이다.
미국은 또 오는 5월 2일부터 중국과 홍콩에서 오는 800달러 이하의 소액 소포에 대해서는 120%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의상호관세에 보복 대응을 한 중국에 부과한 합계 관세율이 125%가 아닌 145%라고 미국 매체들이 현지시간 10일 보도했습니다.
미 CNBC와 CNN 등은 이날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에 부과한 합계 관세율이 145%라고 백악관이 확인해줬다고 전했습니다.
한편으로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존경하며, 협상을 원한다고 말했다.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으나 협상을 원한다는 메시지를 계속 내고 있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의상호관세에 보복 대응을 한 중국에 부과한 합계 관세율이 125%가 아닌 145%라고 미국 매체들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미 CNBC와 CNN 등은 이날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에 부과한 합계 관세율이 145%라고 백악관이.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중국을 제외한 90일간상호관세유예에 힘입어 제2차 세계대전 이후 3번째 큰 폭으로 날아오른 바 있다.
하지만 이날은 단기 폭등에 따른 피로감을 보이며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하는 양상이다.
상승폭이 컸던 만큼 여진도 크다는 분석이다.
게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그는 지난주 트럼프 대통령이상호관세를 발표한 이후 "소비자 행동에서 특별한 변화는 관찰되지 않았다"며 "아직 행동 변화가 나타나기에는 이르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일부 제품에 대해서는 사전 구매 현상이 보이기도 했는데, 아직 며칠밖에 지나지 않아 단순한 데이터의 일시적 특이 현상인지.
미국 30년물 국채는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고강도상호관세정책에서 한발 물러서게 된 배경으로 꼽히는 국채시장 불안 가운데서도 핵심 국채다.
이날 경매 결과로 미국 장기 국채 수요 부진에 대한 우려는 다소 진정될 전망이다.
마켓워치 등에 따르면 이날 재무부가 실시한 220억 달러 규모의.
또상호관세협상과 관련해서는 다른 나라들이 우리에게 최고의 제안을 갖고 올 것이라며 향후 90일 동안 매우 확실한 위치에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급락세를 보인 주식시장에 대한 질문에 각료회의에 두 시간 반 동안 앉아 있느라 시황을 보지 못했다며 답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 전날인 9일 중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에 부과된상호관세를 90일 유예하고, 중국산 수입품 관세는 125%로 즉시 인상한다고 알렸다.
유럽연합과 중국의 구체적인 협상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징벌적 관세 대신 중국산 전기차에 최저 가격을 정하는 방안이 고려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